비가 계속 내리면 운동하기가 쉽지 않다. 이럴 때는 신축 아파트의 주민센터가 좋다. 그곳에서 다양한 운동을 할 수 있으며 다양한 공간을 제공한다. 이런 걸 보면 신축 아파트가 부럽다. 이처럼 우리 생활에서 집은 여러 의미로 작용한다. 어떤 사람에게는 생활공간으로서, 어떤 사람에게는 만남의 공간으로서, 어떤 사람에게는 과시의 공간으로 차이가 있지만 모두 공간이라는 것이다.

 

반응형

 

 

부동산 청약 바로가기

 

 

청약홈 바로가기(홈페이지)

 

 

청약 신청 방법 알아보기

 

 

 

부동산은 왜 필요한가?

 

반응형

 

 

우리는 부동산과 집을 가지고 있다. 아니면 아직 자기 집이라는 곳이 없는 사람들도 있다. 나도 마찬가지다. 아직 내 집이 없다. 우리는 왜 집을 사려고 하는가? 우리는 살 공간이 필요하다. 사는데 필요한 것이 있다. 입는 것, 먹는 것, 자는 곳이다. 이 세 가지는 없어서는 안 된다.

 

주거 공간은 필수적이다. 최근 한국의 결혼 건수가 감소하고 있다. 출생아 수가 많이 줄어서 앞으로 한국의 인구수가 걱정된다. 나는 우리가 미래에 혁명적인 인구 정책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아이를 낳지 않는 이유는 결혼하는 사람이 적기 때문이고, 결혼하지 못하는 이유는 경제적인 요인이 있기 때문이다. 그밖에도 여러가지 이유가 있지만 혼자 먹고 살기에 바쁜 나이에 결혼은 사치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집이 없으면 어떻게 살겠는가. 주변 사람들에게 들은 적이 있다. 결혼은 안정적이라는 전형적인 특징이 있다. 하지만 살곳이 없을때는 안정감은 느낄수 없다. 우리는 어렸을적에 자주 이사를 다녀본 경험이 있을것이다. 그때 안정적이었나? 불안정했었나? 직장이 없을때 이곳저곳 다녔던 것처럼 집이 없는 불안정감은 그런것이다.

 

 

반응형

 

 

그만큼 집이 주는 심리적 안정감이 크다. 안정적이지 않으면 불안해하고, 그런 불안 요인이 많으면 아이를 낳기를 선호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해 할 수 있다. 그래서 집의 안정성이 필요한 것이다.

 

아이러니하게도 세상에는 집이 많다. 그러나 내집은 없다. 살고 싶은 곳에서 살 수는 없지만 살 곳은 있어야 한다. 다양한 부동산 정책들이 나오고 서민들이 살고싶은 곳에 살 수 있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다. 그리고 정책에만 의존할 수 없다. 개인적인 노력도 필요하다. 왜 부동산이 필요한가? 이해가 되었다면 다음 질문들도 이야기 해보자.

 

 

 

부동산 청약 바로가기

 

 

청약홈 바로가기(홈페이지)

 

 

청약 신청 방법 알아보기

 

부동산 청약


부동산 청약이란 무엇인가? 이번에는 청약에 대해 이야기 해보자. 청약은 대부분 아파트를 사기 위해 하는 것이다. 다른 청약도 많지만 내가 관심이 있는 아파트 청약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자. 청약제도는 1977년도부터 시작했다. 1977년 설립된 주택청약제도는 1990년대에 더 정교해졌다. 던용 85m2이하 민간 아파트의 경우 공급물량의 50%를 35세 이상에게 우선 배정했다. 이러한 제도들은 시대에 반영되었기 때문에 점점 더 정교해졌다고 할 수 있다.

2009년도에는 주택청약을 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생겼다. 청약부금, 청약적금 등 이 제도들은 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되었다. 공공주택과 민간주택 모두 청약 할 수 있게 되었다. 복잡한 것 보다는 하나의 단순한 것으로 통합하는 것이 좋은것 같다. 그리고 청약 통장이기 때문에 입금을 해야하는데 1회당 10만원이 인정되기 때문에 나중에 청약을 받는데 굉장히 중요한 요소다. 100만원을 넣어도 한번에 10만원까지만 인정되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안다면 1회에 10만원씩 자동이체 하는것이 좋다.

 

반응형

 

청약 시스텝에 대해 간단히 설명해보았다. 일정 자격을 갖춘 사람에게 분양하는 아파트 분양권에 보증금을 통해 청약하는 제도다. 분양주택은 크게 공공주택과 민영주택으로 구성되어있다. 그리고 입주 자격이 있다. 그것은 당신이 가입한 청약통장이 2년이상 되어야 한다. 그래야 1순위 자격이 주어진다.

 

청약홈 홈페이지 사용방법

 

반응형


청약은 어디서 할수있을까? 청약은 아파트 포유 사이트나 청약홈 홈페이지 사이트에서 할 수 있다. 다른 청약사이트도 많지만 나는 청약홈 홈페이지 사이트를 통해서 설명하겠다. 청약홈 사이트에 들어가면 청약 달력이 있다. 이 달력을 통해서 이번달과 다음달의 청약 일정을 살펴볼수있다. 원하는 지역에서 아파트를 분양받으면 청약공지가 미리 올라오기 때문에 청약에 도전 할 수 있도록 미리 확인하자.

청약 자격이 세분화 되어있어 까다롭다. 그래서 어려워 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것을 공부하지않으면 청약을 할 수 없다. 집이 한채도 없는 사람들에게 주어지는 혜택들이 많다. 자신에게 맞는 특별공급 물량을 선정해서 좋은 지역에 1순위로 신청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하자. 일반공급과 특별공급, 청약주택 이용방법에 대해서는 다음에서 알아보자.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